회개와 은혜

돌이켜 회개하라 (너희는 내게돌아오라)
#요엘2장
마음을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여호와께로 돌아올지어다
인애(헤세드)가 크시사 뜻을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않으시니
그뒤에 복을내리사
소제와 전제를 드리게하시리라
시온에서 나팔을불어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소집하라
백성을모아 그모임을 거룩하게하고
여호와여
주의백성을 불쌍히여기소서
어찌하여 이방인으로 하여금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어디있단말이냐
빈정대도록 하실수는없습니다
(회개와 은혜)
여호와께서 자기의땅을 극진히 사랑하시어
내가 너희에게 곡식과 새포도주와 기름을주리니
너희가 나라들 가운데에서
욕을당하지 않을것이며
북쪽군대(앗수르)를 너희에게서 멀리떠나게만들어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무화과나무와 포도나무가 다 힘을내는도다
시온(예루살렘)의 자녀들아
이른비를 너희에게 적당하게주리니
마당에는 밀이가득하고
여호와의이름을 찬송할것이라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에 있어
너희하나님 여호와가되고
(욜2:12-27)
나는 너희의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내백성이되리라
출애굽기에도 요한계시록에도
하나님은 동일하게 이말씀을 반복하신다
요한복음 일장 십사절
말씀이 육신이되어 우리가운데 거하시매 . .
오늘 본문에 요엘서 이장 이십칠절에 보니
내가 이스라엘가운데에 있어 . . 말씀하신다
출애굽후 광야에있을때
하나님의 성막은 이스라엘 진영의 가운데에 있었다 !
헬라어 성경으로
말씀이 육신이되어 우리가운데 거하시매 . .
거한다 라는 동사를 보니 샤칸 . 이란 단어가 쓰였다
이원어의뜻은 장막을친다 . 라는말이다
모세시대에 거룩하사 하나님을 만나는 회막 곧 성막안에는
지성소가 있었고 그 지성소안에 언약궤가 있었는데
이 언약궤의 덮개를 시은좌 라고 불렀다 .
죄인의 속죄가 이루어지는 속죄소 즉 시은소였다
토라의 정중앙에 위치한 레위기는 제사와 제물 이야기를 하고있다
소나 양의 짐승의 피를 흘리고 가죽을 벗기고 각을뜨고
온전히 하나님의불로 다태워서 주께 속죄제물로 드렸다 !
이는 죄의용서를 받기위함이었다
온맘다해 내게로 돌아오라
요엘서 이장 십이절에 선지요엘을 통해 하나님은 말씀하신다
슈브 . 회개와 회복의 의미를 담은 히브리어 단어가 돌아오다 라는 동사로 쓰였다 !
이말은 곧 죄의길에서 돌이켜 주께로 돌아와 진정 회개할때 회복이 일.어.난.다는 의미다
그리스말로는 메타노이아 . 이 원어의뜻도
죄악의길에서 유턴해 하나님께로 돌이킨다라는 뜻이다
슈브의 슈와 글자와 베이트에 들어가는 브의 글자는
불붙은집을 의미하기도한다
집에 불이붙으면 어떻게되는가
다타고 재만남는다
성경에서 사람을 나무로 표현하기도하는데
사람의 인생을 집으로 나타내기도한다
반석위에지은집 모래위에지은집은 결국
그리스도안의사람 밖의사람을 뜻한다 !
하나님의 헤세드의 사랑
변함없고 한량이없는 주의인애하심이 없었다면
우리가 아무리 회개하고싶어도 아무소용이 없을것이다
하나님은 첫사람 아담과 하와를 손수 지으실때부터
그들에게 복을주셨다
창세기 일장 이십칠절 .
하나님이 자기형상 곧 하나님의형상대로 사람을지으시되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시고 그들에게 복을주시며 . .
에베소서 일장에 보니 바울사도는 신령한복 이야기를 하는데 이는 하나님의 아들딸로 사는것이다 !
요한복음 일장 십이절 .
영접하는자 곧 그이름을 믿는자들에게는 하나님의자녀가되는 권세를주셨으니
예수를 믿어 주의자녀가 되고 천국백성이 이미 . 되었는데
그 신령한복을 누리지못하고
하나님의자녀답게 천국백성답게 이땅에서 살아내지못하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고난을 주신다
마음이 아프지만 우리를 치신다 !
우리는 사생아가 아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이 그랬다
그들이 첫사람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쫓겨나
에덴의 동쪽으로 하나님을 멀리 떠나갔듯이
이스라엘 자손들도 주를 멀리하고 오히려
이방잡신들을 섬기며 영적간음죄를 저질렀다
바알과 아세라를 섬기고 하늘에서 내리는비가
풍요의신과 음란의신이 합하여 내리는결과로 알았다
그들은 이방인들처럼 그들의 방식대로 행음하고
온갖 죄악을 저질렀다
하지만 하늘의단비는 오직 여호와하나님께서 주신다 !
때를따라 이른비와 늦은비를주시는주 .
그분의타이밍은 언제나 정확하다
하나님이 사람이되셔서 이땅에오신 메시아 그리스도 .
그분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은
우릴향한 하나님사랑의 확증이었노라고
바울사도는 말씀했다 .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요한사도가 말씀한대로
그분의 이미지를 따라 지음받은 우리는 사랑하며살때
행복을 누리게된다
예수님 오시기 칠백년전 이사야 선지자와 함께 동시대에 예언했던 요엘은 말세에 모든사람에게 주의성령이 부어질것을 선포했다 !
에수를 주시라 시인하도록 역사하셨던 성령께서
죄에대해 의에대해 생각나게하시며
우리가 잘못을 저질렀을때
회개의영을 부으시고 다윗처럼 주앞에서 자복하게하신다
누가복음 십오장엔
집나간 둘째아들이 집으로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아버지이야기가 나온다
세상에나가서 허랑방탕하게 아버지돈을 다써버리고 빈털털이가 되어 쥐엄나무열매를 먹던 탕자에게
어느날 갑자기 아버지생각이났다
그것이 은총이다 !
죄악의 참혹한결과로 죽을것같이 힘들어도
하나님생각이나면 소망이있다
그분이 반전의역사를 베풀어주실것이기 때문이다
그길로 아버지의집으로 돌이켜 돌아오자
아버지가 맨발로 뛰어 마중나오시며
그아들을 부둥켜안고 새옷을 입혀주시고
인장반지를 끼워주시고 새신을 신게하신다
그리고 잔치를 크게벌이며 기뻐하시는 아버지 . .
바로 우리하나님 아버지의 모습이다
북이스라엘은 북방민족 앗수르에게
남유다는 백오십년 더버티다가 결국 마찬가지로 바벨론에게 완전히 멸망했다 !
하지만 램넌트 곧 남은자들을 그루터기와같이 남기신하나님은 그들을통해 계속해서 그분의 구원역사를 이루어오셨고 그 구속사는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다
유대인과 이방인
참감람나무와 돌감람나무 이야길하면서
로마서 구장 십장 십일장에걸쳐 하나님의 온인류를 향한
구원의 빅픽쳐를 바울은 말씀하는데
하나님나라는 아브라함한사람으로 부터 시작해
이스라엘 민족의단위로 확대되고
때가차매 예언의 언약대로 이땅에
우리가운데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온열방으로
하나님나라는 확대되고 복음의역사는 지금도 진행되고있다
먼저는 나자신 한사람을 되돌아본다
내마음속엔 하나님나라가 임하였는가
바실레이아 . 주의나라
예수님을 모시면 그분모신곳이 주의나라가된다
킹덤은 도미년 오브갓 왕의통치를 뜻한다
주가 다스리시는곳이 주의나라며
그나라가 이땅가운데 임하시는곳곳마다
명확하게 생명의역사가 일.어.나.고
그 싸인들이 나타나게되어있다 !
우리가 죄없다하면 그건 우리스스로를 속이고 거짓말하는것이라고 신약의 서신을통해 말씀한다
하지만 동시에 죄의심각성과 그결과의참혹성을 인지하고
피흘리기까지 죄와싸우라 성경은 말씀한다
신앙은 균형이 중요하다
난 하나님의아들인데 하나님의딸인데
난 어차피 지금죽어도 언제죽어도 죽음의사자가 유월해넘어가듯 심판이 통과되고 천국행인데
막살아도 되겠다 생각하면 그건 크나큰오산이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그래도 천국엔 갈것이다
예수를 영접하는순갇 어린양의 생명책에 본인이름이 또렷하게 새겨졌고 결코 . 하나님은 그이름을 지워버리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언하건대
이땅에 살면서 지옥을 보게될것이다 !
갈라지아서 오장 일절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하려고 자유를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멍에를 메지말라
죄의종이되지 말아라
사세기 영적으로 큰영향력을 주었덛
어거스틴은 예전에 성적으로 방탕하게 살다가
어느날 로마서 말씀을 읽을때 성경의 저자되신 성령께서 그의마음에 진리의빛으로 조명하시고 인생이 백팔십도 변화된다
북방의 시리아수도 다마스커스까지 찾아가 예수믿는자들을 잡으려던 바울이 부활하신예수님이 그를 만나시자 인생이 백팔십도 뒤집어졌던것처럼
살면서 우리는 주의 주권과 섭리아래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게되는 때가있다
카이로스의 시간이다 !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하나님은 필요한 모든것을 충만하게 공급해 채워주신다 .
정말이다
그걸 경험하길바란다
그리고 주의자녀가 예수의피로 영원히 거룩하신하나님에 대하여 산바되었는데 주의피값으로 산바된인생답게
거룩하게 살지않고 악한세상의 가치관을따라 죄악의길을 가면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를 사랑하시지만 그죄악자체와 결별하시도록 아프시지만 정말아프게 주의자녀를 치신다
앗수르와 바벨론의 이방민족을 막대기로 회초리로 사용하여 여수룬 . 사랑하는 주의백성들을 치신것처럼
그렇게 가차없이 치신다
하지만 우리가 주께로 돌이켜 회개할때
하나님은 우릴 싸매어주신다
놀라운 회복을주시고 그이전보다 더친밀한관계안으로
주의 샬롬을 누리게하신다
주께 예배드리는 시간에
영이신 하나님을 전심으로 . 영과진리로 예배하길 바란다
내안의 성령께서 죄에대해 생각나게하실때
그즉시 진정으로 진실되게 주의용서를 구해야한다
그리고 다시는 동일한 그죄를 습관적으로 반복해서 짓지말아야한다
간음하다 현장에서 잡힌여인에게
예수님이 독대하여 말씀하신다
너를 정죄하지않는다 !
바울사도가 이야기한대로
그리스도안에 있는자들에게는 결코 정죄함이없다
참소자 마귀가 참소할뿐이다
하지만 동에서 서가 멈과같이
하나님은 예수의 피공로로 인해
우리의 죄악을 기억하지않겠다고 약속하셨다 !
그라그 이여인에게하신 예수님의 중요한 마지막말씀이있다
가서 . 다시는 죄를짓지 말라 .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우린 연약해서
가서 . 또다시 죄를짓는다 .
넘어진자리에서 또넘어진다
그부분이 나의약한부분이고 마귀사탄은 그것을 너무나 잘알고 공격하며 틈을 파고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이 십자가위에서 피흘려죽으셨다
테 텔레스타이 . 다 이루었다
나를 믿는 너의 모든죄의값을 내보혈로 다치렀다
분명히 말씀하셨다
이여인을 위해서도 그리고 내모든 죄악을 도말하시기위해서
율법의 기준으로 둘째죽음을 경험할수밖에없는 우리를
건져주시며 율법의 완성자가 되어주셨다
잘못한것이 기도중에 생각나면 진실되게 주앞에서 뉘우치고 십자가밑에 묻고 다시 . 일.어.나.길 바란다
(회개와 은혜)
성막의 동쪽문으로 들어가면 물두멍이 나오는데
그곳은 더러운 손과발을 씻는곳이다
예수님은 제자들의 발을씻겨주시며
베드로에게 내가 너의 발을 씻겨주지않으면
너와나는 상관이없느니라 말씀하셨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왔느니라
복음을 믿으라
세례요한도 예수님도 동일하게 전하신 이메세지를 늘 마음에 깊이간직하고 하루하루 살아가길 바란다
우리에게 회개할수있는 기회를주시고
주의 깊으신 은혜의날개아래서 살아가게하시는
성령하나님께 찬양과 감사를드린다
A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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